이벤트 레크리에이션 재활놀이 전문가 - 전남희 강사 커뮤니티


 

고양시 11일 2014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개최

최고관리자 0 2,338
경기도 고양시는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10월 11일 낮 12시 덕양구 화정문화광장에서 ‘2014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고양시에 모인 외국인이주민들이 한국문화 속에서 변화·발전시킨 새로운 문화를 보여주게 된다. 다문화사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이해하고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외국인주민들이 참가하는 ‘외국인 장기자랑’과 다문화가족들이 모델로 활약하는 ‘세계민속의상패션쇼’가 펼쳐지며 ‘변검마술쇼’ ‘오프닝 드로잉쇼’도 열린다. 그 외 ‘세계무술공연’과 ‘댄스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또한 ‘세계음식한마당’ 부스에서는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보며 음식문화의 이해를 돕고, ‘세계장터’에서 이국적인 물건 등을 구경하고 살 수 있다.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의 한국사회 적응과 안정된 생활을 돕기 위해 고양고용센터에서 취업 및 일자리 상담을 지원한다.
고양교육지원청은 ‘다문화교육 교사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자녀교육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15일 오전 10시 ‘아롱다롱 다문화 인형극’을 공연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2011년부터 시작한 이 행사가 어느덧 100만 고양시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세계인이 하나 되는 공식적인 만남의 장으로 내실 있게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