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레크리에이션 재활놀이 전문가 - 전남희 강사 커뮤니티


 

안성 박스공장건물 폭발추정 큰불…소방관 1명 사망·10명 부상(종합3보)

테니스윤 0 65



안성소방서 소속 석원호 소방장 순직·이돈창 소방위 부상
반도체 세정제 보관된 지하층서 폭발추정…진영 장관·이재명 지사 현장방문



처참한 화재 현장
처참한 화재 현장(안성=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6일 오후 안성시 양성면의 종이상자 제조공장에서 원인 모를 폭발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나 소방대원들이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이 불로 안성소방서 소속 소방관 1명 사망하고, 1명이 다쳤다. 이들은 진화 작업 과정에서 화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공장 관계자 등 6명이 화재 여파로 부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xanadu@yna.co.kr


(안성=연합뉴스) 강영훈 류수현 권준우 기자 = 6일 경기 안성의 종이상자 제조공장 건물에서 불이 나 진화에 나선 소방관 2명이 사상하고, 공장 직원 등 9명이 부상했다.



안성 박스공장건물 폭발추정 큰불…소방관 1명 사망·10명 부상(종합3보) - 2


이날 오후 1시 15분께 안성시 양성면 소재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연면적 3천500여㎡)의 종이상자 제조공장에서 폭발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불은 해당 공장에 입점한 지하 1층의 반도체 세정제 보관창고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소방당국은 이곳 연료탱크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과 함께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불로 안성소방서 양성지역대 소속 15년차 베테랑 석원호(45) 소방장이 순직하고, 이돈창(58) 소방위가 얼굴과 양쪽 팔에 1∼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석 소방장은 불이 난 지하 1층에 사람이 남아 있으리라고 판단, 내부로 진입하던 중 갑작스러운 폭발로 인해 화를 입었다.


이 소방위는 건물 바깥에서 급수 지원을 하다가 폭발 충격으로 인해 사고를 당했다.


또 공장 관계자 등 9명이 화재로 부상했다. 부상자 중에는 차량을 타고 지나가다 폭발 파편으로 인해 다친 이들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상자들은 모두 경상이어서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이다.



소방당국은 불이 난 직후 자동화재 속보 설비를 통해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안성소방서 양성지역대는 오후 1시 20분께 가장 먼저 도착해 불을 끄기 시작했는데, 5분여 뒤 "공장에서 폭발음이 들렸다"는 내용의 119 신고가 30건 이상 들어왔다.



안성 생활용품 제조공장서 폭발 추정 화재
안성 생활용품 제조공장서 폭발 추정 화재[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소방당국은 오후 1시 40분께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 펌프차 등 장비 70여 대와 소방관 150여 명을 투입해 대응단계 발령 4분 만에 큰 불길을 잡았다.


아울러 소방헬기를 투입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현장에 투입된 소방대원들은 기온이 34도에 육박하는 무더위 속에서 화마와 사투를 벌였다.


오후 6시 30분 현재 진화 작업은 상당히 진척돼 잔불 정리가 이뤄지고 있다.


다만 추가 폭발 및 건물 붕괴 우려가 있어 완진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방당국은 인명피해는 더 이상 나오지 않으리라고 보고, 막바지 검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고 현장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문호 소방청장,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 등이 방문하기도 했다.


정기용 안성소방서장은 "지하 1층에 보관 중인 반도체 세정제는 휘발성이 있고, 유증기가 쌓일 경우 불꽃으로 점화돼 폭발이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이 난 공장은 종이상자 제조공장을 포함해 총 3개 업체가 들어와 있는데, 지상 1층 업체는 휴무였고, 2층 업체는 근무자가 없어 인명피해가 그나마 최소화됐다"고 덧붙였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진화작업을 마치는 대로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stop@yna.co.kr

씨알리스

145275
시알리스 구입 방법, 시알리스 구매 방법, 시알리스 판매 사이트, 시알리스 관련 정보 제공 및 시알리스 관련 모든 정보를 볼수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