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레크리에이션 재활놀이 전문가 - 전남희 강사 커뮤니티


 

민주, 현충일 앞두고 광복회 방문…"당정 협의해 여건개선 노력"

무쌍조아 0 212



이해찬 "그동안 찾아뵙지 못해 송구"
광복회 측 "이슬만 먹고 살라는 것인가"…예산증액 요청



애국지사들과 기념촬영 하는 이해찬 대표
애국지사들과 기념촬영 하는 이해찬 대표(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 있는 광복회를 방문, 김원웅 광복회장 및 애국지사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19.6.4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보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현충일을 이틀 앞둔 4일 여의도 광복회관에서 광복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역사의식을 기반으로 한 예우를 약속했다.


여당 지도부가 단체로 광복회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해찬 대표는 인사말에서 "우리가 광복 후에 친일잔재 청산을 잘 하지 못해 반민특위가 중간에 무산되고 군사 쿠데타가 일어났다"며 "1980년대까지는 군부독재 치하에서 통치를 받았기 때문에 광복의 의미라든가 애국지사, 독립지사들에 대한 예의가 많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부터라도 건국 100주년, 상해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살려서 새로운 나라로 갈 수 있는 노력을 저희가 많이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여당 대표가 광복회에 처음 왔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그동안 찾아뵙지 못해 대단히 송구하다"며 "김원웅 광복회장의 말처럼 여러 가지 여건이 안 좋은데, 당에서 정부와 협의해 조금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자신도 광복회원이라고 밝힌 설훈 최고위원은 "상해임시정부의 법통을 잇고 있는 것이 광복회"라며 "1945년에 만들어졌어야 하는데 현대사의 질곡 때문에 1965년에 만들어져서 지금껏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광복회가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광복의 뜻을 전하고 상해임시정부의 뜻을 현대로 잇는 행위라 생각한다"며 "여러 부분을 손봐야 할 텐데, 이해찬 대표를 모시고 그 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광복회에 민주당 당 대표가 온 것은 최초로, 세상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한다"며 "상훈법이라든지 친일 반민족 인사의 (국립묘지) 안장을 금지하는 법 같은 것도 당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김 회장은 또 "광복회 예산은 한마디로 말해 이슬만 먹고 살라고 하는 것 같다"며 "예산이 정책을 반증하는 것이니까 광복회 예산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인 정성호 의원과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도 참석했다.



간담회 하는 이해찬 대표
간담회 하는 이해찬 대표(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 있는 광복회를 방문, 김원웅 광복회장 등 참석자들과 간담회 하고 있다. 2019.6.4 kjhpress@yna.co.kr


hanjh@yna.co.kr

비아그라 구입

853529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입방법, 정품 비아그라, 비아그라 파는곳 전문 사이트, 비아그라 정품만 취급하며, 효과 없을시 환불 보장 합니다. 비아그라 판매 및 비아그라 구매 소비자 만족도 1위인 '비아센터, 비아샵' 사이트 접속 주소 제공.

Comments